스펙터, ‘파워 프로필’ 서비스 출시

매일경제 조광현 기자 2023-10-10
Nov 10, 2023
스펙터, ‘파워 프로필’ 서비스 출시

파워 프로필 출시로 구직자의 성과 및 경력, 평판, 컬쳐핏까지 종합적 인재 검증 서비스 제공
함께 일한 인사권자, 동료에게 이력서 성과 별로 참여여부, 성과내용, 기여도까지 검증
기업은 파워프로필 활용해 지원자의 이력서, 평판, 성향에 확신을 갖고 채용 여부 결정 가능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대표 윤경욱)가 채용 시 구직자의 이력서 내 세부 성과까지 검증할 수 있는 ‘파워 프로필’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펙터는 기존의 직무 역량과 컬쳐핏, 결격사유까지 검증이 가능한 ‘평판 조회’ 서비스에 이어 이력서 내 학력, 경력과 더불어 성과 검증까지 가능한 ‘파워프로필’ 출시로 인재 채용 시 확인이 필요한 모든 부분의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종합 인재 검증 서비스로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채용 시 구직자가 이력서에 작성한 학력, 경력, 자격증, 어학 성적 등은 증빙 서류로 검증이 가능하지만, 업무 성과는 증빙할 서류가 마땅치 않아 정확하고 객관적인 검증이 어려웠다. 이에 스펙터는 구직자가 함께 일한 인사권자 및 동료에게 프로젝트 성과를 검증받는 ‘파워 프로필’ 서비스를 선보였다.

파워 프로필 서비스는 구직자의 이력서에 대해 공인된 서류를 통한 인증뿐 아니라 동료들부터 성과 검증까지 할 수 있다. 성과 검증 방법으로는 구직자가 스펙터 플랫폼을 통해 같이 업무를 진행한 인사권자 또는 동료 최대 3명에게 검증을 요청한다. 요청 받은 동료는 구직자가 작성한 업무 성과별 참여 여부, 내용의 진위여부, 기여도까지 검증하도록 항목이 구성되어 있다.

기업의 채용 담당자는 검증 내용에 따라 신뢰도를 확인할 수 있다. 구직자가 실제 작성한 내용과 동료들의 답변이 일치하는 정도에 따라 위험, 주의, 보통, 양호, 매우 양호 총 5단계로 신뢰도 결과가 나타난다. 이를 통해 면접 전 업무 성과에 대한 진위를 미리 파악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스펙터 윤경욱 대표는 “파워 프로필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들은 자신들의 성과를 정확하게 입증하고 채용 담당자 또한 구직자의 업무 성과에 확신을 갖고 채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펙터는 인재 채용 시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구직자 업무 역량을 평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건강한 채용 시장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펙터는 평판 조회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HR테크 기업으로, 평판 플랫폼을 통해 기존 채용 시장의 비효율 문제를 개선하고 성공적인 채용을 돕고 있다. 스펙터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레퍼런스 체크를 빠르고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이용 기업이 증가하면서 평판조회 열람권 사용량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올해 상반기 261% 이상 증가했다.

Share article
Subscribe Newsletter
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
RSSPowered by in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