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터, 인재 채용 노하우 공유 '스펙터 라운지'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3.11.24
Nov 27, 2023
스펙터, 인재 채용 노하우 공유 '스펙터 라운지' 세미나 개최

인재 검증 플랫폼 스펙터가 전날(23일) 서울 강남구 스펙터 본사에서 국내 기업 대표 및 채용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인재 채용 방법을 공유하는 '스펙터 라운지'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세미나 발표는 강성아 리브스메드 HR담당 팀장이 진행했다. 강 팀장은 채용 시 가장 중요한 점으로 명확한 인재 검증 기준을 꼽으며 BEI(행동사건면접)와 평판조회, 수습평가 등을 접목해 검증을 진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참석자들과 함께 스펙터의 신규 서비스 '팀 인사이드'를 체험해 보는 HR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됐다. 팀 인사이드는 팀 내 각 구성원들이 서로에 대한 평판 작성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성향을 진단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펙터는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에 향후 팀 인사이드 서비스 이용 혜택을 제공했으며, 세미나는 참석자 간 인사이트를 나누는 네트워킹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윤경욱 스펙터 대표는 "조직을 구성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성향과 역량을 데이터화하여 분석하는 서비스인 팀 인사이드의 베타 출시를 계기로 이번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인사 담당자들과 더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Share article
Subscribe Newsletter
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
RSSPowered by inblog